춘천 닭갈비 맛집 3가지 맛집♪ 콧닭고

프로필

2019. 10. 1. 8:37

이웃추가

콧닭고♪ 춘천 닭갈비 맛집

소금, 간장, 고추장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춘천 닭갈비 맛집~♪

도심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멋진 자연풍경을 만끽하고 싶어 다녀 온 춘천~ 춘천하면 닭갈비지...! (사실 닭갈비가 먹고 싶어서 다녀왔..ㅋㅋ) 예전 춘천 출신의 친구로부터 춘천의 닭갈비는 왠만하면 다 맛있다고 들었었는데, 맞긴 하지만 더 맛있는 식당이 있었다.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 검색해서 발견하게 된 콧닭코. 캠핑을 테마로 한 식당으로 3가지 맛 (소금, 간장, 고추장)의 다양한 맛의 닭갈비를 즐길 수 있었던 식당이었다. 자연환경이 멋진 춘천의 자연을 느끼며 맛있는 닭갈비를 즐길 수 있었던 곳. 춘천 닭갈비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콧닭고.

주소: 강원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 100-4

전화번호: 033-241-5241

휴무일: 매주 화요일 (단,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오픈)

캠핑컨셉의 춘천 닭갈비 맛집 - 콧닭고

소양댐 가는 길목, 춘천 닭갈비 골목에 위치한 콧닭고. (네비 찍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시성이 좋은 큰 간판이 캠핑 컨셉의 독특한 분위기의 닭갈비 식당이라고 말해주고 있었다. 식당 주변에 푸르르고 무성한 나무들이 가득해서 춘천의 맑은 공기를 느끼며 춘천의 명물 닭갈비를 즐길 수 있었기에 너무너무 좋았다. 도심 숲 캠핑 컨셉이 요즘 인기라고 하더라도, 자연 속의 식당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콧닭고 셋트 매뉴

콧닭고에서는 다양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셋트메뉴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닭갈비 단품으로도 주문 가능하지만 단품 보다는 셋트로 먹는 것이 저렴! 인원수에 맞게 커플 set나 패밀리 set로 주문하면 되는데, 닭갈비 뿐만 아니라 막국수와 더덕구이 또한 맛 볼 수 있고, 닭갈비 또한 간장, 소금, 고추장 3가지 맛을 다 먹어 볼 수 있어 고민 없이 셋트메뉴로 선택했다. (단품을 먹다가 셋트로 변경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나. 약간 물 맛에 민감한데 큰 물병이 아닌 요렇게 500ml짜리 페트병의 생수가 제공되어 마음에 들었다..!!

게다가 캠핑에 온 듯한 느낌까지..!!

또 마음에 들었던 것은 숯불을 이용해 닭갈비를 구울 수 있었다는 것이다.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풍미와 맛이 더해지는 것 같다. 춘천에 여러 닭갈비 가게들이 있지만 확실히 다른 가스버너를 이용하는 집과는 맛에 차이가 있는 듯 하다. 숯불에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연기~ 살짝 추웠는데 숯불이 들어와 몸까지 녹여주어 더 좋았다. 따뜻하다..! 캠핑 온 듯 한 느낌~!

Ta-daa! 주문한 닭갈비와 반찬들이 나와 셋팅된 모습. 야외 좌석도 있지만 실내 좌석도 충분히 괜찮았다. 의자며 테이블하며 진짜 캠핑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나름 올해 캠핑을 가고 싶었는데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어 좋았다. 후후..! 물론 야외좌석은 텐트 안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거라 더 아늑한 분위기가 들더라..!! 야외좌석도 실내좌석도 모두 좋아요!

콧닭고 3인분 포장 주문 시 3인분 무료!

우리는 당일치기로 다녀왔지만 1박 2일로도 많이 오는 춘천. 만약 식당에서 식사할 시간이 충분히 없다면 포장판매를 해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인분 주문하면 3인분 공짜 @_@? 보면서도 신기했는데 진짜였다. 닭갈비 6인분을 36,000원에 @_@!! 가족단위나 엠티 여행하시는 분들~ 콧닭고에서 저렴하게 닭갈비 포장해가셔요~ 그냥 닭갈비 집도 아니고, 맛있는 춘천 닭갈비 맛집이니 시간과 동선이 맞으시다면 추천합니다아!!

소금, 간장, 고추장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었다.

패밀리 셋트로 주문했기에 콧닭고의 3가지 맛 (소금, 간장, 고추장)을 모두 맛 볼 수 있었다. 소금숯불닭갈비가 이 집의 대표메뉴이기에 2인분! 다른 메뉴들은 1인분씩 나왔다. 한 가지 맛만 계속 먹으면 조금 질리기 때문에 하나씩 맛 볼 수 있는 셋트메뉴를 주문하길 여러모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기 있는 춘천 닭갈비 맛집이라 그런지 고기 퀄리티도 싱싱해 보였고 양념도 간이 잘 베어있는 듯 했다. 맛있겠다아..!

기본반찬들은 요렇게 은색 급식판에 담겨져 나왔다. 뭔가 옛날 학창 시절의 기억을 새록새록 떠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 좋았다. 양파, 도토리묵, 김치 그리고 파채와 쌈무가 가지런히 담겨져있었다. 고기만 먹으면 조금 느끼한데, 반찬들이 모두 닭갈비와 함께 먹었을 때 맛의 발란스를 잡아줄 수 있는 반찬 구성이라서 만족했다. 무엇보다 개별 그릇에 나오면 테이블이 금방 어지럽혀지는데, 나름 센스를 발휘해서 깔끔하게 반찬을 한 번에 내었기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

반찬 중 가장 맛있었던 도토리묵..! 워낙 내가 좋아하기도 하고, 객관적으로도 탱글탱글한 식감이 맛있었던 도토리묵이었다. 양념장도 많이 짜지 않고 맛있었는데, 도토리묵 자체가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좋았다..

보기에도 싱싱해보이는 파채. 정말 싱싱했고 아삭아삭했다. 특별할 거 없는 파채같지만 싱싱하지 않으면 또 그렇게 맛 없는 게 파채인 듯 하다. 고기만 먹다보면 느끼하니 파채랑 다른 반찬들과 함께 먹었더니 느끼함을 잡아주어 좋았다.

처음 봤을 때는 의아했는데, 정말 맛있어서 계속 리필 요청했던 소스. 나름 콧닭고에서 만든 특제소스라고 한다. 감자를 베이스로 한 소스로 살짝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 소스였는데, 닭갈비에 소스를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사실 다른 고기랑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소스만 따로 사 가고 싶기도 했던 @_@

더덕을 좋아하는 나...! 고기만 먹으면 느끼할 것 같아서 더덕구이가 포함되어 있는 셋트메뉴로 주문한 거였는데 잘한 선택이었다. 더덕 자체도 맛있었는데 양념도 맛있어서 고기랑 함께 먹으니 또 맛의 발란스가 좋았다. 더덕구이도 드셔보셔요!!

콧닭고 소금 숯불구이

본격적으로 고기 굽기를 시작했다. 생선도 하얀생선부터 먹듯이 고기도 간이 세지 않은 소금숯불구이부터 구워서 먹기로 했다. 그냥 보아도 싱싱해보이는 고기~ 게다가 살코기도 두툼해보여 많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서 좋았다..!

숯불 위에 고기를 가지런히 올려서 노릇노릇 구웠다. 고기는 많이 뒤집지 않는 것이 좋으니 첫 판은 신중하게..! 그나저나 생각보다 양이 정말 푸짐해서 좋았던 것 같다. 게다가 고기 한 장 한 장 초록색 파슬리가 고르게 뿌려져 있어 뭔가 더 맛있어 보였다 @_@!

나름 신중하게 기다린다고 했지만, 너무 배고파서 실패.. ㅋㅋ 그냥 요리조리 계속 뒤집으면서 구웠다. 노릇노릇 구워져 가는 모습이 먹음직... 생각해보면 닭요리는 대부분 튀기거나 끓여먹는데, 닭갈비는 숯불에 굽는 요리라 개인적으로는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 요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정도 익었기에 가위로 쓱쓱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충분히 익을 수 있게 앞 뒤로 골고루 뒤집으면서 맛있게 고기를 구웠다.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지는 모습~ 여러모로 고기 자체가 좋아서 냄새도 잡내 없이 맛있는 냄새가 계속 나서 너무 좋았당..

Ta-daaa. 처음 한 점은 분홍 쌈무와 함께 한 입.

아삭아삭한 쌈무의 식감과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갈비.. 들이 잘 어울렸고, 맛있었다!! 닭다리 살만 사용한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고기가 부드러워 좋았다.

그리고 먹기 전 까지 의아했던 소스.. 감자 베이스의 소스였는데 살짝 달달한 맛의 소스였다. 소스 자체가 담백하고 적당히 달달해서 소스를 찍어 닭갈비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다. 여러모로 고기 자체도 맛있었는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이 날 개인적으로 베스트로 맛있었던 조합! 신선한 상추에 파채를 올리고 소스를 듬뿍 찍은 닭갈비를 올려 한 쌈 완성! 역시 고기는 야채와 함께 먹어야 제 맛이고, 고기 또한 소금양념이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인 듯 하다. 또 먹고 싶다아..

간장숯불닭갈비

두 번째로 먹은 닭갈비는 간장숯불닭갈비. 간장닭갈비는 지난 번 남이섬에 갔을 때도 먹어 보았는데, 맵거나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닭갈비 맛인 듯 하다. (내 외국인 친구들도 간장닭갈비를 참 좋아했던!) 우리는 소금 숯불 닭갈비를 먼저 먹고 그 다음 간장 숯불 닭갈비를 굽기 시작했다.

간장소스가 베인 닭갈비이다보니 간장 소스가 고기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모습이 더 먹음직스러웠다. 감칠맛을 더해주었던 간장숯불닭갈비..! 소스랑 닭갈비가 충분히 잘 베어있었고, 숯불위에서 간장양념이 고기에 더 베어 들어가는 모습이었다. 맛있겠다아..!

고기도 굽다보니 실력이 늘어 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있는 모습. 여러모로 콧닭고의 고기는 살이 두툼해서 먹기가 좋았던 것 같다. 간장소스 자체가 맛있고 고기랑 따로 놀지 않아서 잘 구워서 고기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다. 간장소스의 닭갈비는 다른 곳에서도 먹어 보았는데 콧닭고의 간장숯불 닭갈비가 단연 맛있었다..! 그냥 먹어도~ 쌈무랑 상추랑 소스랑 같이 곁들여도 굿!!

닭껍질 사이에 뽀얗게 드러낸 살코기. 살코기는 부드럽고 담백하고 구운 닭껍질은 고소하고~!

사실 고기가 너무 질기면 많이 씹어야해서 금방 질리기 마련인데, 닭갈비는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운 살코기라서 모처럼 고기인데도 많이 먹을 수 있었다. 소금이나 간장 숯불 닭갈비 모두 간이 세지 않고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하다. 게다가 캠핑 분위기의 컨셉이라 가족과 함께 식사하니 더 재밌었다.

고기를 굽다가 더덕도 한 켠에 올려 맛있게 구워주기. 고기만 먹으면 느끼한데 더덕의 알싸한 맛이 더해지면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어 좋았다. 더덕을 좋아하지만 닭갈비 집에서 더덕을 @_@? 조금 의아했는데, 먹어보니 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 향긋한 더덕의 향과 알싸한 맛의 식감있는 더덕..! 맛있어요~

마지막은 고추장 숯불구이로 마무리! 역시 한국인은 고추장 양념이지.. ㅋㅋㅋ 마지막을 마무리하기에는 고추장 숯불 닭갈비가 최고였다. 맛은 세 가지 맛 중에서는 가장 자극적인 맛이니 가장 마지막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빠알간 고추장 양념이 고루고루 베어있는 고추장 숯불 닭갈비!

약간 배가 찬 상태라서 더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역시 한국인이라 고추장 맛의 닭갈비를 구워서 먹다보니 더 먹을 수 있었다... 매운맛이 더해지니 뱃속의 느끼함을 잡아주었다고나 할까? 소금의 고소한 맛과 간장의 감칠맛 그리고 마지막은 매콤한 맛으로 마무리했는데 여러모로 좋은 구성이었던 것 같다. 마지막이니 더욱 더 신중하게 고기를 뒤집으며 구웠다.

양념이 듬뿍 발린 고추장숯불닭갈비. 양념구이는 잘 못하면 고기도타고 불판도 타는데, 다행히 고기를 구우면 구울 수록 내 맘을 알았는지 숯불의 세기 또한 점점 약해져서 양념도 고기도 타지않고 맛있게 노릇노릇 고기가 구워졌다. 고기를 잘 굽지 못하는 나도 맛있게 구울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

고추장숯불닭갈비.. 어딜가나 맛 볼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춘천 닭갈비 맛집은 다르다고 생각했다. 고기 자체만 먹어도 맛있었고 살짝 매우니 소스와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더더욱 맛있었다. 분명 배불렀는데 맛있는 매운맛이 더해지니 계속해서 또 먹을 수 있었다.

매콤한 맛에는 여러모로 달달한 특제소스가 찰떡이었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서 계속해서 먹을 수 있게 해주었던 소스.. 여러모로 모든 고기요리에 어울릴 것 같아서 소스만 정말 따로 사오고 싶었다 @_@!

마지막은 갈비살! 갈비대에 붙어있는 갈비살은 쫄깃쫄깃~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났다. 손으로 뜯어 먹는 것을 추천!!

분명 나는 배불렀는데.. 손으로 닭갈비를 들고 열심히 발골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ㅋㅋㅋ 맛있어요!!

고기를 먹은 후에는 후식이 필수지! 개인적으로는 냉면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데, 춘천에 온 이상 춘천 닭갈비 만큼 유명한 막국수를 먹어 보았다. 닭갈비 만큼이나 콧닭고의 막국수 또한 보기에 먹음직스러웠다.

막국수 위에 양념장 그리고 상추, 김, 오이, 깨 등 고명이 풍성히 올라가있었다.

면발이 탱글탱글~ 식감이 정말 최고였다. 양념장이랑 육수랑 모두 맛있어서 골고루 잘 섞어서 먹으니 고기 먹은 후 입가심으로 최고였다. 게다가 오이랑 상추가 가득 들어가서 시원한 맛이 배가 되었던 것 같다. 분명 배가 너무 불렀는데.. 식사까지 깨끗하게 그릇을 비웠다.. @_@

앞에서 말했듯이 개인적으로 포장도 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인분 가격에 6인분의 양이니..! 집으로 가져가서 가족들과 함께 춘천 닭갈비를 먹을 수 있어요. 가성비 최고!

식사할 시간이 없다면 포장해서 각자 숙소에서 먹어도 좋을 듯 합니당.. 아참 게다가 택배배달도 가능하다고하니! 편하게 주문해서 받아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렴하게 포장을 해서 집에 가져간 것도 좋았고, 매장에서 식사를 한 것도 꽤 만족도가 높았다. 다른 곳에서 느껴보기 힘든 캠핑 분위기로 먹으니 훨씬 기분도 다르고, 맛까지 더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 물론 단체로 방문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캠핑을 너무 가고 싶었는데, 막상가려고하면 준비해야할것도많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어서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은 듯 하다. 그런데 여기 식당에서는 가볍게 맛있는 닭갈비 식사 한끼 하면서 그 기분을 충분이 누릴 수 있으니 좋았던 것 같다..! 다음에 또 춘천에 온다면 방문의사 있음!!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 또한 정말 잘 꾸며놓은 모습이었다. 그냥 꾸며놓은 것도 아니고 텐트를 쳐서 진짜 캠핑느낌 물씬! 주변에 나무들이 둘러쌓여있어 공기가 좋았어요. 바닥 또한 돌이라서 정말 숲 속에서 텐트치고 고기 구워먹는 느낌..!!

텐트 안에는 요렇게 테이블이 있어 더 아늑한 느낌이 들더라! 꼼꼼하게 설치된 텐트라서 웬만한 날씨에도 영향을 크게 받을 것 같지도 않았다. 날이 좋은 날에도~ 추적추적 비가 내려도 나름 분위기 낼 수 있어 좋을 듯 하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방방까지 설치가 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들에게도 추천! 주차공간도 넓어 안심!

춘천에는 많으 닭갈비 맛집이 있지만 특히나 콧닭코는 맛, 분위기, 서비스, 모두 좋았어요~!

다음에 춘천 갈 때 방문할 의사 있음!! 춘천닭갈비 맛집 찾으시는 분들 콧닭고! 추천합니다아!!

.

Journey Bear
Journey Bear 세계여행

Journey Bear. Traveling since 2007. beargobea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