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항일민족문학콘서트 인제에서 30일 개최

춘천뉴스 0 0 0

-‘3.1만세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 동국대 만해마을 만해문학관, 항일민족문학콘서트 개최
 

인제에서 3.1만세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항일민족문학 콘서트가 개최된다.

동국대 만해마을 만해문학박물관은 3.1만세 운동 ․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기념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학관협회 후원을 받아, 일제강점기 문학을 통하여 독립운동을 전개 한 항일민족시인들의 문학작품을 통하여 인문학적 소양과 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항일민족문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항일민족학콘서트’는 제1부로 만해문학박물관‘님의 침묵 문예학당-시극아카데미’회원들이 지난 1년 간 준비한 ‛풍난화 매운 향기 당신에게 비할 손가-만해와 동주’ 시극(詩劇) 작품 발표회와 만해 한용운의 ‘나룻배와 행인- 시낭송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이어 제2부‘만해문학아카데미-항일민족문학을 다시 읽다’는 숙명여대 김응교 교수 초청 문학 강연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등 항일민족시인들의 올곧은 삶과 문학을 주제로 문학콘서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만해문학관 관계자는 “‘님의 침묵 문예학당-시극(詩劇)아카데미’ 회원들이 제작한 만해 한용운과 윤동주 시인의 문학과 삶을 주제로 한 시극(詩劇) ‘풍난화 매운 향기 당신에게 비할 손가’를 관내 학교와 군부대 등에 무료 순회공연을 할 예정이다.”며 “이를 통하여 청소년과 군장병들에게 인문학적 소양과 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정체성 확립을 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낭만도시 춘천뉴스​
 

[이 게시물은 편집국장님에 의해 2020-03-08 19:51:41 축제에서 이동 됨]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