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권역

춘천 "인성병원 응급실" 23일부터 24시간 개방 운영

춘천뉴스 0 0 0

- 의료계 집단행동 비상 진료 대책 일환 인성병원 춘천시민 위해 응급실 24시간 개방 

- 의료계 파업사태 해소될 때까지 운영…지속 여부 추후 협의

  

의료계 집단행동 비상진료대책의 하나로 춘천 인성병원이 응급실을 23일부터 24시간 운영한다.


춘천시는 지난 2월초부터 응급실 운영에 대해 인성병원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했다.


의료계 집단행동 시국을 고려해 인성병원에 응급진료 역할을 요청했고, 인성병원이 최근 이를 수용했다.


이르면 오는 23일부터 인성병원은 응급실을 24시간 개방할 방침이다.


운영은 의료계 파업사태가 해소될 때까지며, 추후 인성병원과 협의를 계속 벌여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춘천시보건소는 지난 21일 오후 4시 국군춘천병원, 춘천소방서와 국군춘천병원 간이회의실에서 비상진료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비상진료대책 일환으로 환자 이송 및 수용 등을 협의하는 자리였다.


춘천소방서와 국군춘천병원간 원활한 환자 이송과 수용을 위해 의료자원 현황을 공유하고 중증환자 수용 가능 여부, 구급차 출입 절차 및 이송 체계 구축 등을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앞서 국군춘천병원은 지난 20일부터 응급실 민간인 진료를 하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는 보건의료 위기 경보 수준이 ‘경계 단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 발령 시 공공의료기관의 운영시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진료 공백 대비 비상 진료 체계를 가동할 것을 춘천 노인전문병원 및 강원도특별자치도재활병원에 요청했다.


이상호

0 Comments